회사소개서 제작 PPT디자인

 

 

안녕하세요!

PPT 제작& 디자인 전문 P Design(피 디자인)입니다.

 

본 포스팅은 주로 회사소개서 제작을 요청하시는 고객님께 전달드리는 가이드로 제작하였는데요.

이 외에도 기업 내 회사소개서를 처음 제작하시거나, 소개서 제작 개편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본 포스팅을 준비하였습니다.


 

목차

회사소개서 제작 시 가장 중요한 이것!

회사소개서 제작 사이즈는? (가로형 vs 세로형)

회사소개서 목차는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산업별 회사소개서 제작 가이드

효과적인 회사소개서 디자인 방법

 


회사소개서 제작 시 가장 중요한 이것

회사소개서는 기업의 얼굴이자, 판매를 늘려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자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회사소개서 용도가 주로 대외홍보용이나 영업활동으로 많이들 사용하기 때문에, 잠재고객, 혹은 더 나아가 불특정 다수에게도 공개되는 자료이기에 더욱 이것이 중요하죠. 

그럼 여기서 말하는 이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아이덴티티'입니다.

 

물론 대기업 혹은 중견기업과 같이 이미 해당 기업만의 정체성이 자리잡힌 경우라면 이미 가지고 있겠지만,

대부분 저희에게 의뢰 주시는 고객님들은 1) 신생기업 (스타트업)이거나, 2) 오래된 업력을 가지고는 있지만 관계영업을 많이 해온 기업들이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고객님들은 대부분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지 않기에

더욱 제작이 어려울 것입니다.

 

아이덴티티 정립을 위해 우리는 '목적 설정과 대상 분석'을 명확히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소개서를 처음 만드는 신생기업 (스타트업)의 경우,이제 막 사업을 시작하기에 투자유치, 파트너십 협업을 위해 IR자료 제작 겸 함께 만드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또한 일반 제조업은 보통 판촉 활동, 즉 영업이 고객사에 방문하여 회사소개서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소개서  제작 사이즈는? (가로형 vs 세로형)

우선 목차를 살펴보기 전에 사이즈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까요?

보통 회사소개서는 가로형으로 제작됩니다.

기업이 투자자를 상대로 PT를 하거나, 대외홍보를 목적으로 홈페이지에 소개서를 업로드할 때는 세로보단 가로형을 많이 선호하죠. 하지만, 영업이 고객에게 서비스소개서 형태로 제안하거나, 오프라인 세미나/대외행사에 사용할 때는 세로형의 카탈로그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고객님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 

물론 P Design(피 디자인)에서 제작하는 모든 작업물은 PPT원본 파일로 작업 후 제공되기 때문에, 회사 내부적으로 사이즈를 변경하게 되더라도 충분히 커스터마이징하여 사용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회사소개서를 만들게 되면 한 번 즈음 인쇄를 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PPT제작 시 CYMK와 사이즈 설정 등 여러 부분들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인쇄영역까지 다루면 매우 설명글이 길어지기에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팅하기를 통해 상담문의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회사소개서 목차는 어떻게 구성해야할까?

 

 

보통 회사소개서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사 일반현황 (회사명, 본사주소, 사업자등록증, 직원수 등)
  • 조직도
  • 회사연혁
  • 인증현황
  • 기업의 미션 및 향후 로드맵
  • 제품/서비스 설명: 주요 제품 및 서비스의 특징과 장점 설명

위 뼈대를 기반으로 목적별로 추가할 수 있겠습니다.

 

목적별 회사소개서 제작 가이드

앞서 회사소개서 제작 시 중요한 것이 바로 목적 및 대상 설정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만약 우리 기업이 제조업이고, 일반고객에게 우리 제품을 소개한다고 하면, 위 목차에서 추가로 제품이 잘 보이도록 나열하고, 가능하면 해당 제품을 도입하면 고객사의 레퍼런스도 함께 언급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 기업이 스타트업으로써, 투자사에게 투자금을 받아야한다면, 위 목차에서 기업의 미션 및 향후 로드맵이 두드러져야 하고, 제안제품/서비스가 시장성이 있는지, 그리고 투자금 운용을 어떤식으로 할 것인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드러나야겠죠.

이 부분은 문의 전 충분히 고민한 뒤, PPT 제작 업체에 의뢰를 맡겨야 합니다.

 

 

효과적인 회사소개서 디자인 방법

회사소개서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내주는 중요한 부분 중 또 하나는 바로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PPT제작 단계 전 고객과의 협의를 통해 컬러, 컨셉, 이미지 등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삽입할 지를 논의 및 결정해야 합니다.

아래 리스트를 통해 기업 브랜딩 관점에서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 키컬러 (메인컬러) 및 포인트 컬러는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
  • 그라데이션이 많이 들어가야 하나
  •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있는가
  • 없다면 대체 이미지를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
  • 이미지 컨셉은 대체로 어떻게 가져갈 것인가
  • 도식화는 어떤 형태로 가져갈 것인가
  • 도형 형태는 딱딱한 형태가 많은가 / 곡선의 형태가 많은가

 

오늘은 성공적인 회사소개서 제작을 위한 컨셉부터 디자인까지 여러 방법론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만 이번 포스팅으로 완벽한 회사소개서를 만드는 것이 어려울 거 압니다.

그래서 이에 대한 충분한 고민을 하실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 시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왼쪽 메뉴에 [카카오톡 채팅하기] 혹은 아래 배너의 QR코드로 들어오시면 회사소개서 제작에 필요한 가이드라인 시트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혹은 회사소개서 제작이 필요하시면 동일하게 카카오톡 채팅하기를 통해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채팅하기 배너 PPT의뢰
배너 클릭시 견적문의 페이지 이동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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